글
지난 번에도 언급한 가장 좋아하는 야간 라이딩 코스인 하귀-이호-용담 해안도로-탑동 구간을 오늘도 돌고 왔다.
원래 해지기전엔 애월쪽으로 가는데 느즈막히 7시 무렵 나섰더니 벌써 해가 져서 하는 수 없이 용담쪽으로 코스를 변경했다. 7시에도 어두워지다니 어느덧 겨울이 성큼 다가옴을 느낀다.
http://app.strava.com/rides/1992453
워낙 많이, 자주 도는 코스라 편하게 갔지만 항상 그렇듯 이 구간은 차량 통행량이 많아 자전거 타기가 애월쪽에 비해 여의치 않고 오늘은 많이 늦은 시각이 아니다 보니 특히 더 타기 힘들었다.
반면, 배터리가 부족하여 전조등을 가장 약하게 켰는데도 그다지 위험하지 않았다. 가로등이 충분히 밝아 전조등은 내 위치를 나타낼 정도면 충분했다. 만약 애월쪽이었다면 전조등이 약하면 라이딩이 불가능했을 것이다.
총 구간은 17.6km, 쉬엄쉬엄 탔더니 딱 1시간이 걸렸다. 중간중간 지름길로 다녀 이제 자전거로 갈 수 있는 최단거리를 찾은듯 하다. 가급적 차량 통행이 적고 자전거가 다니기 편한 길로. 중간에 반드시 내려야 하는 구간도 있지만 어쨌든 로드 바이크로도 아무 문제 없이 다닐만 하다.
원래 해지기전엔 애월쪽으로 가는데 느즈막히 7시 무렵 나섰더니 벌써 해가 져서 하는 수 없이 용담쪽으로 코스를 변경했다. 7시에도 어두워지다니 어느덧 겨울이 성큼 다가옴을 느낀다.
http://app.strava.com/rides/1992453
워낙 많이, 자주 도는 코스라 편하게 갔지만 항상 그렇듯 이 구간은 차량 통행량이 많아 자전거 타기가 애월쪽에 비해 여의치 않고 오늘은 많이 늦은 시각이 아니다 보니 특히 더 타기 힘들었다.
반면, 배터리가 부족하여 전조등을 가장 약하게 켰는데도 그다지 위험하지 않았다. 가로등이 충분히 밝아 전조등은 내 위치를 나타낼 정도면 충분했다. 만약 애월쪽이었다면 전조등이 약하면 라이딩이 불가능했을 것이다.
총 구간은 17.6km, 쉬엄쉬엄 탔더니 딱 1시간이 걸렸다. 중간중간 지름길로 다녀 이제 자전거로 갈 수 있는 최단거리를 찾은듯 하다. 가급적 차량 통행이 적고 자전거가 다니기 편한 길로. 중간에 반드시 내려야 하는 구간도 있지만 어쨌든 로드 바이크로도 아무 문제 없이 다닐만 하다.